목차
청남대는 2003년 개방된 이후로 많은 분들이 찾는 인기 여행지 입니다.
충북 청주에 위치한 청남대는 1983년부터 2003년 까지 대통령의 별장으로 사용되었으며 산책로와 등산로가 아주 훌륭한 곳입니다. 오늘은 청남대 예약 접수 방법과 5월에 열리는 재즈토닉 페스티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남대 예약
청남대는 개방 당시 많은 사람이 몰릴 것을 우려하여 예약방문을 실시하였지만 현재는 예약없이 현장 발권하여 입장이 가능합니다.
청남대는 매주 월요일과 1월 1일, 설과 추석 당일을 제외하고 관람이 가능합니다. 입장시간은 화요일~일요일 9시~ 16시 30분까지 입장 가능합니다. 관람을 18시까지 가능합니다. (12월~1월까지는 9시~15시30분까지 입장이 가능합니다.)
반겨견도 함께 입장이 가능하나 실외에 한해서만 가능합니다.
청남대 이용요금은 일반인 6천원, 청소년과 군인은 4천원, 어린이와 노인은 3천원입니다. 아래에 해당하는 분은 무료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 국가유공자/5.18민주 유공자의 경우는 본인과 배우자 및 그 유족
-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은 본인과 보호자
- 1인 장애 정도가 심하지 않은 장애인은 본인 한정
- 출산예정자는 본인 과 동반 1인
- 만6세이하 영 유아
- 병역명문가증 소지한 충청북도민
-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에 주민등록 둔 사람
입장권 구매는 청남대를 입장하여 주차를 하신 후에 청남대 매표소에서 입장권 구입 후 관람을 하시면 됩니다.
청남대 일대는 다양한 산책로와 등산로가 있으며 메타세콰이어 데크가 있어 여유롭게 시간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또한 대청호 입구에서 청남대로 가는 길을 드라이브 코스로 아주 유명합니다.
숲 해설 프로그램
청남대에서는 숲해설을 매일 2회 운영하고있습니다. 매일 오전 오후로 나뉘어 진행하고 있으며 유치원생부터 일반가족단위, 단체관광객도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소요시간은 1시간 30분정도 진행되며 숲에대한 상식과 자연 감수성을 증진시키는 자연체험프로그램입니다.
청남대 재즈토닉 페스티벌
청남대에서는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2023년 10월~12월에는 구스타프 클림트전, 5월에는 재즈토닉 뮤직페스티벌을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에도 5월 17일(금)~ 19일(일)까지 청남대에서 재즈토닉 페스티벌을 진행합니다. 총 공연시간은 27시간으로 인터미션 520분을 포함합니다.
자연의 평온함과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청남대에서 재즈 음악과 함께 좋은 시간 보내시면 좋겠습니다.